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옴니케어(이하 ‘옴니케어’)가 제공하는 건강검진 예약 및 관리, 검진결과 비교, 사후관리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옴니케어와 회원, 고객사, 검진기관(이하 통칭하여 “고객”) 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란 옴니케어가 인터넷 웹페이지, 앱(APP)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건강검진 예약, 검진결과 조회, 검진결과 비교, 건강정보,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옴니케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옴니케어로부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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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고객사” 라 함은 옴니케어와 기업 단위 서비스 계약을 통하여 제휴가 된 기업으로서 ‘기업 전문 프로그램’에 대한 권리와 의무를 보유하는 자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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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옴니케어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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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사번”이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해당 고객사에서 사용하는 고유한 일련번호 또는 기호, 문자 등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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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하여 옴니케어에 등록한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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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검진기관”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옴니케어와 계약 관계에 있는 의료기관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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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검진대상자”라 함은 회원이 소속된 고객사에서 실시하는 ‘기업 전문 프로그램’에 따라 허용한 건강검진 예약이 가능한 회원 및 가족 등(배우자, 부모, 형제, 자매, 기타 등)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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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퇴직”이라 함은 회원이 소속된 고객사의 임직원 직위를 상실하게 되는 행위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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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① 옴니케어는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 등에 수정 약관을 게시하는 등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관한 중요 사항을 변경할 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사항을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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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옴니케어는 변경된 본 약관 규정의 효력이 발생하기 최소 7일 전에 효력 발생일과 자세한 내용을 명시하여 옴니케어 서비스 웹사이트 등을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항이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 옴니케어는 본 약관 제10조 제1항에 명시된 바에 따라 효력 발생일 최소 30일 이전에 해당 고객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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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옴니케어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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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1항과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옴니케어의 통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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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옴니케어는 회원이 변경 약관을 통지 받을 연락처를 제공하지 않는 등 옴니케어의 책임 없는 사유로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 ① 옴니케어는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본 약관을 서비스 웹사이트(https://omnicare.biz) 등에 게시합니다.
-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옴니케어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 ③ 옴니케어는 개별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개별 약관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다면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개별 약관에 규정이 없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5조 (서비스의 이용)
-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옴니케어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옴니케어 또는 검진기관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이용하여야 하며, 옴니케어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은 옴니케어와 고객사 간의 서비스 제휴 계약에 따라 서비스에 검진대상자로 등록되며, 사전에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검진대상자로 등록됩니다.
제6조 (고객사 계약의 해지)
- ① 회원 소속 기업과 옴니케어 간의 서비스 제휴 계약이 종료될 경우, 해당 회원은 자동으로 옴니케어와 그 소속 기업 간의 계약에 따라 제공되는 검진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② 단, 본 조 제1항의 경우에도 회원은 옴니케어와 그 소속 기업과의 계약 내용과 관계없이 옴니케어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예약취소 및 환불)
- ① 회원은 옴니케어의 웹사이트, 앱(APP) 등의 플랫폼을 통해 건강검진 예약에 관한 결제를 진행한 경우, 해당 건강검진을 실시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옴니케어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결제의 취소 및 기타 구매 취소를 요청한 경우, 취소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PG사에 요청하여 환불 조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최종적인 환불 절차는 PG사 등 제3자의 사정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건강검진 예약을 취소할 경우, 예약신청 후 취소한 검진기관의 규정에 따라 해당 검진기관으로부터 수령한 물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이 고객사에서 퇴직할 경우, 그 고객사에서 퇴직 처리되는 날(이하 “퇴직일”)을 기준으로 진행 중인 건강검진 예약 건은 자동으로 취소 처리되며, 회원과 관계된 검진대상자의 예약 건도 동일하게 취소 처리됩니다. 다만, 이미 건강검진을 실시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⑤ 본 조 제4항에 따라 예약이 취소될 경우, 그로 인한 예약금 등의 환불은 해당 예약 건의 취소처리일을 기준으로 본 조 제2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 ⑥ 본 조 제4항의 경우, 건강검진 실시 후 발생되는 비용은 퇴직일을 기준으로 정산됩니다.
- ① 회원은 옴니케어의 웹사이트, 앱(APP) 등의 플랫폼을 통해 건강검진 예약에 관한 결제를 진행한 경우, 해당 건강검진을 실시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제도
제8조 (회원가입 등)
-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옴니케어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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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옴니케어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가입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과거 본 약관 제9조 제3항에 의거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옴니케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제외)
- 2. 가입신청자의 명의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회원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사정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옴니케어는 본 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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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옴니케어가 신청절차 상 가입완료 의사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 ① 회원이 소속된 기업에서 퇴직하거나 또는 고객사가 계약종료 등으로 그 지위를 상실하더라도, 서비스에 관한 회원 자격이 즉시 상실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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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원은 그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건강검진 결과를 포함한 서비스 이용 내역을 보유 및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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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옴니케어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제1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1. 회원이 사망한 경우
- 2.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기타 회원의 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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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본 조 제3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회원은 제3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옴니케어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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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본 조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되는 시점은 회원 자격 상실 또는 정지에 관한 통보가 해당 회원에게 도달한 때로 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이 사망한 때에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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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 기타 옴니케어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옴니케어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 처리합니다. 다만, 본 약관에 따라 고객사 소속 자격을 보유한 회원은 소속 기업의 고객사 자격 상실 후 회원탈퇴가 가능하며, 회원탈퇴와 관련하여 옴니케어와 소속 기업 간 계약에 관련 조항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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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원칙적으로 회원의 탈퇴 전 서비스 정보 등은 회원탈퇴 시 삭제됩니다. 다만 옴니케어는 명의도용 등의 불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필요한 범위에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본 약관에 따른 회원에 대한 통지는 개별 통지를 원칙으로 하며, 옴니케어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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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옴니케어는 서비스 웹사이트, 앱(APP) 등에 7일 이상 공지함으로써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한 중요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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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은 옴니케어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연락처 정보(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등)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야 하며, 옴니케어는 회원의 과실로 연락처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및 제한)
- ① 옴니케어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옴니케어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3. 서비스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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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옴니케어는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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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이 옴니케어에 서비스 및 검진기관 이용에 필요한 정확한 신상정보나 자료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장 정보의 관리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등록할 수 없으며, 옴니케어는 회원이 이를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그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옴니케어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7. 기타 관계 법령 및 옴니케어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옴니케어는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옴니케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옴니케어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 및 정보를 옴니케어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개인정보 보호)
- ① 옴니케어는 관련법령 및 옴니케어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② 옴니케어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으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 ③ 옴니케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는 옴니케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④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통지방법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장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 제한
제15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서비스 이용 관련 허위내용 기재행위
-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3.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 4. 옴니케어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5. 옴니케어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6. 옴니케어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기타 옴니케어의 서비스 운영이 상당히 곤란할 정도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옴니케어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③ 옴니케어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확정하여 추천하지 않으며 권고사항으로 안내합니다. 옴니케어는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의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옴니케어는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옴니케어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에서 본인인증을 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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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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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옴니케어에 통보하고 옴니케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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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원은 실명, 휴대전화번호의 변경이 생긴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① 옴니케어는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광고주에 의해 게재된 광고내용이나 판촉활동에 대하여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옴니케어는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 ① 옴니케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위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옴니케어나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9조 (면책조항)
- ①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옴니케어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 옴니케어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옴니케어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옴니케어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옴니케어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본 조에 의한 옴니케어의 면책은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 ① 옴니케어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옴니케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드립니다.
- ③ 옴니케어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관련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④ 옴니케어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유의사항)
- ① 옴니케어가 제공하는 건강 관련 컨텐츠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으로서 어떠한 경우라도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 ② 옴니케어는 건강 관련 컨텐츠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 ③ 옴니케어가 제공하는 건강 관련 컨텐츠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옴니케어는 옴니케어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건강 관련 컨텐츠의 제공 및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4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